음식물쓰레기가 부패되는 이유 중 가장 큰 요인은 습기입니다.

에코체건조통 내부는 공기 순환시스템이 적용되어 시간이 경과될수록 음식물쓰레기의 습기가 제거되면서 부패 진행 속도를 획기적으로 지연시켜줌으로써 음식물쓰레기의 장기 보관이 가능합니다. 

냄새 또한 공기 순환시스템으로 탈취필터를 통해 제거됨으로써 냄새 걱정을 해결했습니다.

필터 사용 기간은 평균 3~4개월입니다.

음식물쓰레기 보관 기능과 처리 후 냄새제거 기능을 사용하려면 전원을 켜 놓아야 합니다. (전원을 켜 놓은 대기 상태에서의 전기 소모량은 월 2kWh 내외로 전기료 부담이 없습니다.) 

음식물쓰레기 보관 기능은 배출된 음식물을 건조통에 모아 두었다가 처리용량이 되었을 때 가동하면 됩니다. 공기 순환 기능으로냄새가 나지 않고 자연건조가 이루어집니다.

음식물의 종류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생선류 및 익은 채소류는 고운 가루 형태로 처리되지만, 생 채소류는 작은 시리얼로 배출됩니다. 

떡이나 밥 등의 전분류는 팥알 크기로 뭉쳐서 배출되기도 합니다. 결과물의 형태는 처리되는 음식물에 따라 달라지며 항상 가루 형태로되는 것은 아닙니다.


처리된 결과물은 따로 모아서 음식물쓰레기 수거함에 버려 주십시오. (완전 건조된 결과물이지만, 현행법상 건조 처리된 결과물도 음식물쓰레기 수거함에 버려 주십시오.)



1회에 최대 4리터까지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 1회 적정처리량은 3리터입니다. (건조통 내부선까지)



월 300~400kWh의 전기를 사용하는 가정을 기준으로 누진세를 적용하면 약 3,000원 내외이며 사용환경에 따라 달라 질 수 있습니다.